top of page
HolyLight Church

2024년 10월 6일 설교

교회(1)-부름 받은 공동체(고린도전서(1 Corinthians) 1:2-3)

교회의 의미를 복음 안에서 올바르게 정리하고 교회 생활을 통해서 신앙의 성장과 성숙뿐만 충만한 기쁨과 은혜를 누려야 합니다. 한 가지 기초적인 질문에 답하면서 충만한 교회의 축복을 누려야 하는데, “왜 교회로 모여야 하는가?”입니다. 답은 부름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교회는 부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이 의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째, 부르심의 의미

창세기 6장에 노아의 홍수 사건이 기록됩니다. 홍수 사건의 전제가 있고, 그에 따라 노아를 부르신 이유가 설명됩니다. 세상은 죄악 되고 심판받아 멸망 받게 되기에,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고자 노아를 부르시고 의롭다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교회가 부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교회는 죄로 인해 심판받아 멸망해 가는 세상에서 하나님께서 부르셔서 살게 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둘째, 부르심의 축복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라고 물으십니다. 이 질문과 대답에는 부름을 받은 사람의 축복이 담겨 있습니다. 우선, 부르심을 받은 교회와 성도는 주인 되시고, 구원자 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과 관계가 회복되는 축복을 누립니다. 다음으로, 부르심을 받아 예수님을 주인으로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고백하는 교회는 음부의 권세, 죽음의 권세, 사탄과 마귀의 권세, 저주와 질병의 권세로부터 보호받고 승리합니다.


셋째, 부르심의 결과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이 교회에 와서 누리는 확인과 축복이 있습니다. 우선,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부름을 받아 예수님 만난 은혜를 모릅니다. 교회에 모인 성도는 구원의 은혜를 압니다. 그러므로 부름을 받은 증거는 교회 안에서 같은 신앙 경험과 신앙 고백을 통해서 확증됩니다. 다음으로, 교회를 통해서 깨어진 관계가 회복되는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결론입니다. 교회로 부르셨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죄악 되어 멸망하는 세상에서 은혜를 베푸신 것과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음으로 반응하는 자를 거룩하게 하셨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부름 받아 모인 교회가 세상을 향해 희망을 전합니다. 세상은 죄로 인해 심판 받아 멸망 받기에 희망이 될 수가 없습니다. 부름 받아 구원의 은혜를 누리는 순복음큰빛교회가 세상을 향해 의로움을 나타내고 소망을 전하기를 바랍니다.



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