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4)-감사하면 승리한다(베드로전서(1 Peter) 5:6-11
예수 믿는 신앙생활은 나그네 길이고 고난이 있습니다. 고난 중에 시험과 유혹 그리고 믿음의 시련이 있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고난을 홀로 통과하도록 내버려두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전능하신 손으로 보호하시기에 주님께 염려를 맡기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감사하면 승리합니다. 이 의미를 함께 알아보고 감사를 드리는 승리하는 신앙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하나님께 감사하라
의학적으로도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살면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감사로 인해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 근본적으로 감사한다는 의미는 고난 중에도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감사는 상황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상황에서도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라고 하는 것과 같이 십자가 사랑으로 우리를 이끌어 가시고 은혜로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상황에서도 믿음으로 굳건하게 해주시는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둘째, 신앙생활에서 승리합니다.
염려는 “염려하여 마음이 나뉘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주님께 집중되고 천국을 바라보아야 하는데, 고난으로 인해 마음이 흔들리는 것과 같습니다. 감사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마음이 빼앗기고 흔들릴 때, 감사함으로 주님께 맡기면 주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굳건하게 하시고 강하게 하셔서 견고하게 믿음에 서도록 도우시기 때문입니다. 결국 감사로 인해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세상을 이기고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는 승리를 얻게 됩니다.
결론입니다. 감사해야 하는 이유는 신앙생활에도 고난이 있고 믿음의 시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주님께서 돌보시니 모든 염려를 맡기라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탄과 마귀의 시험과 유혹에도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감사하면 삶이 바뀌고 승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