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신앙(1)-결말이 좋은 신앙(베드로후서(2 Peter) 1:10-11)
신앙생활의 궁극적 목적은 천국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계속해서 집중해야 하는 것은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 하나님 나라에 들어감”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나라를 향한 종말신앙이 확증되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처음과 과정을 지나 결말이 좋은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그 의미를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째, 세상의 정욕과 썩어질 것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한다는 표현은 육체적으로 유혹받는 것에서 벗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내가 알고 있는 그 이 세상에 대해서 알고 있는 모든 학식과 사상을 포함합니다. 다시 말하면, 세상과 적당하게 타협하고 살아가는 모든 삶의 방식을 말합니다. 세상에서 썩어질 것은 가난 속에 세상의 풍요로움도 포함되고 고난 속에서 세상의 즐거움도 될 수 있으며, 영원한 천국이 아닌 이 세상에서만 행복하게 잘 살면 된다고 하는 생각과 삶까지 모두 포함합니다. 주님이 재림 하시지 않으신 이유는 좋은 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회개의 기회를 주신 것입니다.
둘째, 열매 맺는 자
종말신앙은 주님이 다시 오심을 믿고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이 끝까지 온전한 신앙생활을 유지하면서 열매를 맺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님 다시 오심을 굳건히 믿는 그리스도인은 육체의 정욕으로 빠져드는 것이 아니라 믿음에 서서 사랑의 열매를 맺는 아름다운 결과를 얻게 됩니다. 또한 주님 다시 오실 날을 기다리면서 사는 것이 신앙의 아름다운 결말을 맞이하고 평안하게 합니다.
결론입니다. 인생의 출발만큼이나 과정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결승선입니다. 신앙생활을 예수 믿음으로 출발했다면 종말의 신앙을 가지고 결승선에서 주님을 기쁨으로 만나야 합니다.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은혜이고 영원한 축복입니다. 예수를 믿으면 믿을수록 결말이 더욱 아름다운 그리스도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